본문바로가기

MENU OPEN MENU CLOSE
바른의정, 구민에게 신뢰받는 남동구의회

구민여러분과 소통하고 교류하며
많은 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일 것입니다.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남동구의회, 논곡중학교 대상‘청소년 의정체험교실’열어
작성자 남동구의회 작성일 2017.10.19 조회수 2729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과 토론 문화 체험’

남동구의회(의장 임순애)는 지난 18일 논곡중학교 1학년 학생 23명을 대상으로“청소년 의정체험교실”을 열었다.
이날 의정체험교실은 구의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애니메이션과 전문위원 특강, 지역구 의원들과의 만남, 모의 의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논곡중학교 학생들이 의장, 구의원, 사무국장, 의사담당, 구청장 역할을 자체적으로 정해서 직접 진행한‘청소년 모의 의회’시간에서는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 ‘학교폭력문제와 공동주택 주차예의’를 주제로 한 5분 자유발언, ‘맞벌이가정 자녀 돌봄 서비스 활성화’에 대한 구정질문 등이 있었다.
아울러, 교내 휴대전화 사용금지 조례안 등 2건의 안건을 상정하여 찬반 토론과 표결 절차를 거쳐 의결 처리하였다.

이번 청소년 의정체험교실에 참여한 학생들은 설문지를 통해 “남동구의회의 구의원들이 하고 있는 일들에 대해서 잘 알게 되었고, 자신의 생각을 또렷하게 발표하는 능력을 키워서 구의원, 국회의원 같은 정치인이 되겠다”는 등 다양한 의견들을 보였다.

이날 모의의회 체험에는 임순애 의장과 문종관 의원, 민창기 의원, 이오상 의원 등 참여해 학생들을 격려했다.

한편, 남동구의회는 남동구의회 홈페이지(http://council.namdong.go.kr)와 진로체험 꿈길(http://www.ggoomgil.go.kr)을 통해서 청소년 의정체험교실 신청을 접수 받고 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남동구의회, 제241회 임시회 폐회
이전글 남동구의회, 제241회 임시회 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