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MENU OPEN MENU CLOSE
바른의정, 구민에게 신뢰받는 남동구의회

구민여러분과 소통하고 교류하며
많은 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일 것입니다.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남동구의회, 신규 입법·법률 고문 위촉
작성자 남동구의회 작성일 2021.08.20 조회수 346

남동구의회(의장 임애숙)는 지난 20일 의장 집무실에서 입법 및 법률 자문 등을 위해 신규 입법·법률 고문을 위촉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

 

남동구 입법·법률 고문으로 위촉된 김도훈 변호사는 남동구의회 입법·법률고문 운영 조례에 따라 82일부터 2년간 남동구의회 고문변호사로 활동하게 되며 입법 활동에 따른 법규의 해석 등 입법 사안의 자문 의회 운영 및 의안심사, 처리에 관한 법률적 자문 의장이 위임하는 의회 관련 쟁송사건의 소송 수행 그 밖에 의정 관련 필요한 법률적 자문에 관한 사항을 수행하게 된다.

 

김 변호사는 현재 법무법인(유한) 세광소속 변호사로 제50회 사법시험에 합격해 사법연수원(40기 수료)을 수료하고 한국컨텐츠진흥원 자문위원, 동국대학교 대학원 겸임교수, 경북관광공사 자문변호사, 수원구치소 정보공개 심의 위원 등으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임애숙 의장은 고문직을 흔쾌히 수락해준 김변호사에게 감사를 전하며 지방의회 30년을 맞아 미래지향적인 자치분권과 지방자치가 중요한 시기인 만큼, 자치입법권 확대와 지방의회 역량강화를 위해 입법·법률 고문으로서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제274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개회
이전글 임애숙 남동구의회 의장, 코로나19 극복 구민생활 지원현장 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