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MENU OPEN MENU CLOSE
바른의정, 구민에게 신뢰받는 남동구의회

구민여러분과 소통하고 교류하며
많은 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일 것입니다.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최재현 남동구의회 의장 결산검사위원 위촉장 수여
작성자 남동구의회 작성일 2019.02.27 조회수 400
최재현 남동구의회 의장은 27일 의장실에서 2018회계연도 남동구 세입세출 결산검사위원에 대하여 위촉장을 수여했다.

구 의회에 따르면 지난 19일 제25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선임된 결산검사위원은 김안나 의원을 대표위원으로, 조동희 회계사, 장현정 회계사, 김수희 세무사, 강갑영 전 공무원 등 5명이다.

이번에 위촉된 결산검사위원들은 오는 4월 5일부터 24일까지 20일간 일정으로 지난해 남동구가 운영한 세입·세출예산, 계속비, 채권 및 채무의 결산 등을 실제 집행실적과 비교해서 적정성과 공정성을 검토하게 된다.

결산검사위원은 검사 종료 후 5월 7일까지 검사의견서를 구청장에게 제출하고 구청장은 의회에 결산승인을 신청하게 되면, 의회에서는 6월에 예정된 제256회 제1차 정례회 동안 해당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승인하게 된다.

최 의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결산검사위원으로 흔쾌히 수락해 준 것에 대해 감사를 표하며, “이번 결산은 남동구가 지난 한 해 동안 운용한 재정에 대하여 구민의 혈세가 적정하게 쓰였는지 구민들에게 알리는 것인 만큼, 전반적인 성과를 분석해 재정의 투명성을 높여 달라”고 당부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최재현 의장 남동구 지역아동센터 협의회 간담회 실시
이전글 남동구의회 제254회 임시회 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