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MENU OPEN MENU CLOSE
바른의정, 구민에게 신뢰받는 남동구의회

구민여러분과 소통하고 교류하며
많은 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일 것입니다.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남동구의회 의원, 전국장애인부모연대와 만남 가져
작성자 남동구의회 작성일 2021.10.15 조회수 309

인천 남동구의회 최재현, 김안나, 조성민 의원이 지난 14일 오후 3시 남동구의회 3층 중회의실에서 전국장애인부모연대와 만나 남동구 지적장애인 등의 실종 예방 지원에 관한 조례공포 배경 설명 및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장애인부모연대 측은 지난 제274회 남동구의회 임시회에서 본 조례를 발의하신 최재현, 김안나, 조성민 의원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이 겪는 어려움을 함께 공유해 주시고, 지방의회에서 보다 다양한 지원정책 마련 및 예산 지원을 지속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에, 최재현 의원은 본 조례는 지적장애인 등의 실종을 예방하고 장애인가족의 돌봄 지원을 통해 사회적 소외계층 지원체계를 개선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지원 대상은 남동구에 주소를 두고 실제 거주하는 장애인 중 의료급여 수급자에 해당한다고 말했다.

 

또한, 조례에 따라 장애인 실종 예방을 위한 위치추적기 지원 장애인 실종 예방을 위한 교육 및 홍보 실종 경험 장애인과 보호자에 대한 상담 등 재발 방지 지역 내 민간 복지자원 발굴 및 연계 등 상호 협력 등의 사업을 설명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구의회 의원들은 가족의 행복은 함께할 때 의미가 크다. 가족 중에 장애로 고통받는 대상이 한 명만 있어도 함께하는 가족에겐 삶이 퍽퍽하다.”, “그런 측면에서 이번에 제정된 지적장애인 등의 실종 예방 지원 조례가 남동구민의 삶의 질 개선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간담회에 참석한 대상자는 남동구의회 최재현, 김안나, 조성민 의원 남동구청 노인장애인과장, 장애인지원팀장, 전국장애인부모연대 인천지부장, 인천지부부회장, 남동구지회장 외 2명 등 10명이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남동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만들기 캠페인
이전글 제275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