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MENU OPEN MENU CLOSE
바른의정, 구민에게 신뢰받는 남동구의회

구민여러분과 소통하고 교류하며
많은 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일 것입니다.


의회에바란다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내용으로 구분됨
인천시와 남동구는 논현기점 서울행 급행광역버스 노선 합리화를 위한 중재노력을 기울여주십시요.
작성자 송** 작성일 2022.07.08 조회수 86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1. 지금 인천시와 남동구에서 지원하는 광역급행 버스업체에 대한 지원규모를 공개 하십시요.

2. 인천시와 남동구는 논현기점 서울행 급행광역버스 노선 합리화를 위한 중재노력을 기울여주십시요. 

현재 논현동 기점 경원여객 M버스는 인천에서 출발함에도 불구하고 월곶을 거쳐 서울 강남으로 향합니다.

현재 같은 경원여객의 6502는 시흥에서 월곶을 거치지 않고 서울 사당으로 직행합니다.

논현기점 M버스의 최초 노선에 월곶 정차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적자운행과 월곶의 교통편 부재라는 이유 그리고 10년 동안 인천시청의 방치와 정치인들의 무관심으로

M6410 버스는 논현에서 월곶을 경유함으로 인해 출퇴근 시간 논현동 주민들을 교통체증 구간에서 1시간을 허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제 2022년 월곶 근처를 지나는 경원여객 6502버스가 신설되었습니다.

같은 경원여객회사입니다.

이제 인천시에서는 안산시와 경원여객에 협조 요청 하여 6502버스가 기존 논현기점 M버스 노선의 월곶경유를 대체하도록 하고

M6410은 다른 지역과 같이 급행버스답게 바로 고잔IC에서 고속도로진입을 해서 인천시 논현동 주민들이 더이상 피해보지 않도록 민원을 받아주셔야 합니다.

계속 적자노선 어쩌고 저쩌고 피하고 안산면허라서 소관이 아니라 하시는데 그러면 인천 논현동 주민들은 인천에서 버린 주민입니까?

어느 업체는 적자라고 유류비 지원하면서 논현 기점 M버스는 적자운행이라고 여기저기 경유하도록 하는게 형평성에 맞습니까?

그동안에는 월곶이 대체 노선이 없었지만 지금은 상황이 다른데 언제까지 논현주민들은 계속 뺑뺑도는 버스를 이용하라는 것인가요?
답변, 답변내용을 보여줌
작성자 남동구의회 처리상태 완료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답변 1. 남동구의회 의정활동과 지역발전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 귀하의 민원내용은 “논현동 출발 광역급행버스의 노선조정 등”으로 판단됩니다.

3. 귀하께서 제출하신 민원과 관련하여 해당부서의 검토의견을 받아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4. 상기 사항과 관련하여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신 경우에는 의회사무국 의사팀(☎032-453-5034)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자동차관리과 검토의견 -
1. 평소 구정발전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데 대해 감사드리며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귀하께서 제기하신 M6410번 광역급행형 시내버스와 관련된 사항은 인천광역시 버스정책과 소관 사무로 해당 기관에 귀하의 의견을 전달하였으며, 귀하의 민원을 직접 처리해 드리지 못하는 점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나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인천광역시 버스정책과 (☎032-440-3950) 및 남동구청 자동차관리과 운수행정팀 (☎032-453-2912)으로 문의하여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수정하기
  • 삭제하기
  • 목록보기
비밀번호입력

비밀번호입력

글작성시 입력하셨던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최소8자이상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