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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창 김포 고속도로 개설에 관한 건의
작성자 허** 작성일 2020.11.09 조회수 209
첨부 202011091700273242279-ba86e004744b955766999b6de0f2abc3f5413c74ae6f9aa46ab82cdd4e9a6c055b733471a2f0a67d 서창-김포_전략환경영향평가서483 통로 박스확장_2.png
*무미네로 옆 금호아파트주민입니다.
서창 ~ 김포 고속도로 개설에 관한 건의 사항.
서창-김포 고속도로로 사업이 HDC현대산업개발이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되었다는 보도를 보고,
인터넷 검색을 통해 서창~김포 고속도로와 관련 전략환경영향평가서(초안)을 검토해 보니
*전략환경영향평가서(초안)을 보니 서창JTC 근처 무미네로 좌 우에있는 마을에 대한 배려를 전혀 하지 않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평가서의 내용은 그냥 장수만 500여 페이지만 채웠을 뿐 지역의 배려 없이 그저 고속도로만 건설하면 된다는 안일한 개발주의 독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무미네로에 있는 마지막 신호등은 차량 정차시 마지막으로 U턴을 할 수 있는 곳이고 신호등을 인해 정차시 무미네로에서 서창1지구로 넘어갈 수 있는 곳이며, 서창 1지구에서 무미네로로 나올 수 있는 곳이기도 하고 무미네로를 이용해 산저마을로 화물차와 승용차가 들어가고 나올 수 있는 유일한 통로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고속화 도로로 단절된 만수동과 산저마을을 도보로 연결하는 유일 한 통로이기도 하구요.
*위와 같은 이유로 마지막 신호등 부분 일정구간의 고속도로를 고가로 건설하여 고가 하부 도로는 산저마을과 만수3지구간에 자유로운 통행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서창~김포 간 고속도로 개설로 인한 지역 주민에 대한 최소한의 혜택고 예의라는 생각 됩니다.
*또한 고가 하부 도로의 자유로운 통행은 고속도로로 분단된 양 지역의 생태통로로 서의 역할도 기대되는 효과이기도 합니다.
부디 고속도로건설로 인해 지역간에 달절고 소외된 산저마을 과 만수동 서창동이 자유롭게 물리적으로 연결되고 소통하고 이동할 수 있도록 조치바랍니다.

하부 고속도로가 개설되면 만수3지구 소방서앞 매소홀로와 서창1지구 매소홀로를 쉽게 연결 할 수 있어 지역간의 이동과 교통 정체에 많은 이득을 볼 수 있어 주민의 숙원해소 효과도 있습니다.



전략환경영향평가서(초안)
페이지 484 (1)보도육교 확장에 대하여
무미네로 횡단보도 부분의 육교설치 반대합니다.
그 부분을 고가도로로 도로를 개설하고 하부는 지역 주민이 자유롭게 통행 할 수 있도록 해야 함.

전략환경영향평가서(초안)
페이지 484 (2)통로박스 확장에 대하여
장승로의 무미네로 하부 통과구간의 통로박스 확장 계획에 대해서는
단순히 길이만의 확장이 아니라 하부 박스가 협소하여 차량은 겨우 통행 할 수 있으나 사람의 통행이 위험하고 어려운 실정이니,
통로 박스의 폭을 확장 하거나 확장이 어려우면 통로 박스 좌 우에 사람이 통행할 수 있는 별도의 인도 통행용 박스를 만들어야 합니다.
우리나라의 토목 기술로는 충분히 할 수 있는 여력이 있다고 생각됨니다.

*화일 첨부를 여러장 할 수가 없어 사진자료를 요구하시려면 공일공 7937 32일일 로 요청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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