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8대

267회

의회운영위원회

제267회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임시회) 의회운영위원회 제2차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다음회의록
다음 회의록이 없습니다.
상임위원회
  • [상임위원회]
  • 제267회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임시회)
  •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록
  • 제2호(폐회중)
  • 남동구의회사무국

일시

2020년 09월 28일

장소

상임위원회회의실

의사일정

1. 제268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운영계획 협의의 건 2.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안 협의의 건

심사된 안건

1. 제268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운영계획 협의의 건(의장제의) 2.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안 협의의 건(총무·사회도시위원장 제출)
11시 14분 개의
위원장 이정순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67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폐회중 제2차 운영위원회를 개의 하겠습니다.
오늘은 제268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운영계획 협의의 건과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안 협의의 건을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안건
1. 제268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운영계획 협의의 건(의장제의)
위원장 이정순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제268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운영계획 협의의 건을 상정합니다.
사무국장은 나오셔서 본 안건에 대하여 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무국장 임덕규
사무국장 임덕규입니다.
제268회 임시회 운영계획안에 대하여 보고드리겠습니다.
이번 제268회 임시회 회기는 10.7.~10.16.까지 일정으로 본회의 2일 상임위원회 활동 5일 휴무일 3일로 총 10일간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세부 일정을 말씀 드리면 10월 7일 오전 11시에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제268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구청장 및 관계공무원 등 출석요구의 건 등을 처리하고, 10.8.~15일까지 8일간은 휴회기간으로 각 상임위원회는 소관부서의 2021년도 주요업무계획을 보고받고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작성의 건과 조례안 등 안건을 심사할 계획이며 10월 16일 11시에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한 조례안 등 안건과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를 처리하는 것으로 계획하였습니다.
자세한 일정 및 안건에 대해서는 금일 배부해드린 유인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면서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이정순
사무국장님 수고 하셨습니다.
위원님들께서는 배부해드린 회의자료를 참고
하여 제268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에 대하여 다른 의견 있으시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의견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
다른 의견이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제268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운영계획 협의의 건을 원안대로 가결하고자 하는데 위원님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본 안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안건
2.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안 협의의 건(총무·사회도시위원장 제출)
11:21
위원장 이정순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안 협의의 건을 상정합니다.
전문위원으로부터 검토보고를 듣도록 하겠습니다.
전문위원 최옥주
전문위원 최옥주입니다.
행정사무감사는 지방자치단체 행정사무 전반에 관하여 그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의회 활동과 예산심사를 위한 필요한 자료 및 정보를 획득하여 행정의 잘못된 부분을 적발 시정 요구함으로써 행정이 효율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남동구의회는 지방자치법과 같은 법 시행령 및 남동구의회 운영 조례 에 따라 매년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9일 이내 의 범위에서 시행하고 있습니다.
각 상임위원회에서 위원장과 부위원장이 감사위원회 편성, 감사대상 부서, 감사일정, 감사요령 등 감사에 필요한 사항을 기재한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초안을 작성하여 운영위원회와 협의를 거쳐 상임위원회의 의결로 확정 후 본회의 승인을 받아 감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번에 제출된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안은 각 상임위원회에서 작성한 계획서 초안을 우리 위원회에 협의 요청하는 사항으로 이는 감사계획서를 종합적으로 검토 조정하여 원활하고 효율적으로 감사를 진행하기 위한 것입니다.
협의 요청된 각 상임위원회 감사계획서를 종합적으로 검토한 결과, 동행정복지센터에 대한 출장감사가 이번에 처음으로 실시됨에 따라 목적한 바를 위해서는 감사 전반에 대한 준비에 있어 보다 더 신중하고 철저를 기해야 할 것으로 보이며 그 외 주요 내용에 대해 운영위원회에서 조정이나 수정이 필요한 사항은 없는 것으로 검토됩니다. 이상입니다.
위원장 이정순
전문위원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질의 답변 순서입니다.
배부해 드린 상임위원회별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안을 참고하시어 질의하실 위원은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네, 최재현 위원님.
최재현 위원
네, 최재현 위원입니다.
국장님, 지금 저희가 회의를 절차를 거쳤구요 그다음에 지금 1일차에 6개동 행정 동복지센터 감사를 나가기로 했는데 이거를 날짜를 조정하기로 했으니까 날짜를 좀 뒤로 미뤄서 조정을 해주시구요.
그다음에 아직 6개동을 나갈 건지 뭐 4개동을 나갈 건지 이거는 결정된 바는 없는 거죠?
사무국장 임덕규
네, 아직은 없습니다.
최재현 위원
네, 추후 저희가 20개동 전체 자료를 받아서 동은 결정하기로 한 거 같으니까요 추후 동 수 하고 이거는 잘 참조해주셔서 해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사무국장 임덕규
네, 알겠습니다.
최재현 위원
네, 이상입니다.
위원장 이정순
최재현 위원 수고하셨습니다.
질의하실 위원 안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질의하실 위원이 안계시므로 상정된 안건에 대한 질의종결을 선포합니다.
원만한 회의진행을 위하여 10분간 정회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10분간 정회를 선포합니다.
위원장 이정순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속개를 선포합니다.
다음은 토론순서이나 정회중 충분한 협의와 토론이 있었기에 이를 생략하고 부위원장이신 김안나 위원으로부터 협의된 사항을 듣고자 하는데 위원님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김안나 위원께서는 수정발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김안나 위원
김안나 위원입니다.
사전에 협의된 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의사일정 제2항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총무위원회 사회도시위원회 각각의 계획안 중, Ⅳ.감사위원회 편성에서 피감기관 등 3개소를 향후 조정할 수 있는 내용으로 수정하며, Ⅴ.감사일정 및 장소를 일정변경하는 내용으로 수정하여 수정한 부분은 수정안대로 기타 원안대로 하는 수정동의안을 발의합니다.
위원장 이정순
김안나 위원님 수고하셨습니다.
수정동의가 발의 되었습니다.
재청하시는 위원 계십니까?
(『재청합니다』하는 위원 있음)
재청이 있어 수정동의안은 의제로 성립되었으므로 원안과 함께 심사하겠습니다.
다음은 수정동의안에 대한 제안설명, 질의답변, 토론순서이나 이를 생략하고 바로 표결하고자 하는데 위원님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표결을 실시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2항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안 협의의 건은 수정한 부분은 수정안대로 기타 부분은 원안대로 하는 수정안을 가결하고자 하는데 위원님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본 안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지역구 활동을 바쁘신 중에도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에 참석해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임덕규 사무국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모레부터 우리 고유의 명절인 추석연휴가 시작됩니다.
계속된 경기침체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가족과 함께 행복하고 마음만은 넉넉한 한가위 보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제267회 남동구의회 임시회 폐회 중 제2차 의회운영위원회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산회 11:35
출석위원(7명)
김안나 이정순 조성민 최재현 이유경 강경숙 반미선
출석전문위원(1명)
최옥주
출석공무원(4명)
사무국장 임덕규 의정담당 서경희 의사담당 홍윤정 홍보담당 정석원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