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9대

283회

본회의

제283회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283회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제2차 정례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남동구의회사무국

일시

2022년 11월 21일

장소

본회의장

개식순서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용사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 00분 개의
의사담당대리 윤미선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83회 남동구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 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마음속으로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모두 애국가 제창을 함)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묵념곡이 끝남)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오용환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오용환
존경하는 남동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님과 박종효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2022년 임인년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한 해를 준비하는 제283회 제2차 정례회를 여는 자리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올 한 해 동안 우리 제9대 남동구의회에서는 많은 관심과 성원을 아낌없이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아울러 왕성한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에 노력해 오신 동료의원 여러분의 노고와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열정적으로 구정을 펼치고 계신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께도 깊이 감사드리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29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제283회 제2차 정례회는 금년도에 추진해 왔던 시책과 사업을 마무리하고 행정사무감사를 비롯한 2023년도 예산안 등 각종 안건들을 처리하게
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우리구의 바람직한 발전 방향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구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구민의 입장에서 꼼꼼하게 심사하여 더욱 신뢰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7일간 실시되는 행정사무감사는 2023년도 본예산과 심의를 위한 준비단계로 집행부를 견제하는 중요한 의정활동인 만큼 행정 전반에 대한 종합적이고 면밀한 검사를 실시하여 내실 있고 미래지향적인 감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서는 의원님들의 지적사항에 대하여 적극적이고 책임감 있는 자세로 성실하게 임해 줄 것을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이번에 심사할 내년도 예산안은 계속되는 경기침체속 복지 수요 확대 및 각종 재정 수요의 증가로 어려움이 가중되는 상황에서 편성된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의원님들께서는 투자의 우선순위와 경제적 효과를 충분히 고려하여 구민의 노력으로 마련된 재원이 낭비되지 않도록 세심하게 심사해 줄 것을 다시 한번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남동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과 관계 공무원 여러분!
올해 한해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그동안 추진해왔던 사업들에 대한 마무리 잘해 주시기 바라며 화재예방 및 제설대책 등 겨울철 종합대책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우리 주변에 어려운 가정이나 복지사각지대에 처한 이웃이 없는지 애정 어린 눈길로 주변을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점점 추워지는 날씨에 여러분 모두 건강에 유의하시고 다가오는 2023년 계묘년에도 모든 분들의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대리 윤미선
이상으로 제283회 남동구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폐식 10:08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