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MENU OPEN MENU CLOSE
바른의정, 구민에게 신뢰받는 남동구의회

구민여러분과 소통하고 교류하며
많은 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일 것입니다.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남동구의회, 어린이통학로 교통안전을 위한 조례안 발의
작성자 남동구의회 작성일 2016.04.22 조회수 1161
- 이오상의원 어린이 교통안전 위한 조례 발의 -


  남동구의회 사회도시위원회(위원장 한정희) 이오상 의원은 제228회 임시회 기간 중  ‘남동구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을 위한 조례안’을 발의했다.


이 조례안은 구청장에게 어린이의 교통안전을 위해 어린이 보호구역 내 어린이 통학로의 편익을 증진하기 위한 기본계획을 수립, 교통안전 지도반을 운영하도록 하는 등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을 위한 각종 방안을 담고 있다.


이오상 의원은 동 조례를 제정한 이유가 “최근 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대되고 있는 시대적 흐름을 반영하고, 특히, 보다 적극적으로 남동구의 어린 자녀를 어린이 보호구역 및 통학로에서 교통사고의 위험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것”이라며 말했다.


또한, 이 의원은 동 조례의 주요 내용이 구청장으로 하여금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도록 어린이 통학로를 개선?정비하도록 하고, 교통안전지도 등 교통안전사업을 추진하는 단체 등에 대하여 예산의 범위에서 필요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어린이의 통학로 안전에 대한 제도적 장치가 마련 된 것에 큰 의미를 부여하며, “아이들이 안전해야 남동구가 진정한 안전도시”라고 강조하고, “앞으로도 남동구의 어린이들이 보다 안전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어린이 통학로 조례의 중요성과 시급성을 역설하였다.


상정된 조례안건에 대하여는 지난 22일 상임위원회에서 예비심사를 하였으며, 5월 2일 2차 본회의에서 처리될 예정이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인천시 군·구의회 의장 협의회 남동구서 개최
이전글 남동구의회, 인천동방초등학교 ‘청소년 모의의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