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MENU OPEN MENU CLOSE
바른의정, 구민에게 신뢰받는 남동구의회

구민여러분과 소통하고 교류하며
많은 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일 것입니다.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남동구의회, 인천동방초등학교 ‘청소년 모의의회’ 개최
작성자 남동구의회 작성일 2016.04.20 조회수 1548
‘체험으로 배우는 민주주의 청소년 모의의회’


남동구의회(의장 한민수)는 지난 20일 남동구의회 본회의장에서 “제6회 청소년 모의의회”를 개최하였다.


동방초등학교 5, 6학년 학생 22명이 참여하여 학생 스스로가 주민대표가 되어 민주주의적 의사결정과정 및 토론문화를 직접 체험하였다.


학생들이 각각 의장, 사무국장, 의사담당 및 구의원 역할을 맡아 개회식, 사무국장의 의사보고, 5분자유발언, 구정질문, 안건 상정 및 처리의 순서로 회의를 진행하였다.

이날 5분자유발언에는‘학교폭력문제’및‘공동주택 주차예의를 지키자’에 대한 발언을 하였으며, ‘9시 등교제에 대한 조례안’등 1건을 상정해 열띤 찬반토론을 통해 안건을 처리하였다.


모의 의회에 참석한 한 학생은“ 구의원들이 어떤 일을 하는 지 잘 몰랐는데 1일 구의원이 되어보니 의미 있고 좋은 경험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남동구의회는 올해 총 24개 학교, 600여명이 청소년의정체험교실 참여 신청을 하였으며 수시로 구의회에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의회견학 및 의회체험 신청을 접수 받고 있다.


한민수 의장은“짧은 시간이였지만 오늘 모의의회를 통해서 직접 의사진행과정을 체험하면서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 그리고 올바른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모의체험에는 문종관의원도 참여해 학생들을 격려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남동구의회, 어린이통학로 교통안전을 위한 조례안 발의
이전글 남동구의회, 제228회 임시회 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