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MENU OPEN MENU CLOSE
바른의정, 구민에게 신뢰받는 남동구의회

구민여러분과 소통하고 교류하며
많은 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일 것입니다.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총무위원회 남동구 도시관리공단 본부 방문
작성자 남동구의회 작성일 2018.12.04 조회수 894
도시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공익활동 강화와 지속적인 고객서비스 품질개선 필요

인천시 남동구의회 총무위원회(위원장 황규진)에서는 제253회 제2차 정례회기간 중 도시관리공단 업무 실태점검 및 전반적인 운영현황 파악을 위해 남동구 도시관리공단 본부를 방문했다고 4일 밝혔다.

구의회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3일 실시된 이날 현장활동은 김일수 기획경영팀장의 도시관리공단 운영현황 및 추진성과 등에 대한 보고 후 의원들의 질의답변이 이뤄졌다.

신동섭 의원은 공기업의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직원들의 근로여건이 좋아야 됨을 강조하면서 여성근로자들의 보건휴가 사용을 적극 권장하고 공용주차장 환경관리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주문했다.

이유경 의원은 공단의 협업프로그램이 매우 잘 추진되고 있는 점을 들면서 만수동 발달장애인 직업체험 훈련기관인 ‘청선학교’와의 협업업무 확대 추진을 제안했다.

이에 대해 김종필 이사장은 “의원님들의 권장 및 제안사항 등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해 추진할 것”을 밝히면서 “남동구 도시관리공단이 전국 최고의 공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의원님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관심을 가져달라”고 요청했다.

이와 함께 신규 주차장 건립시 준공이후 발생되는 고객 불편사항 사전해소를 위해 관계부서간 설계시점부터 사전 업무협의와, 고객서비스 및 예산절감차원에서 기존 주차관제시스템 통합운영 필요성을 건의했다.

한편, 황규진 위원장은 남동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도시관리공단 임?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지방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약자와 함께하는 사업 추진은 매우 긍정적으로 평가된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적 가치 실현과 도시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공익활동 강화와 함께 지속적인 고객 서비스 품질개선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남동구 도시관리공단은 2003년 5월에 설립돼 현재 12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18 전국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최우수공기업에 선정됐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제253회 남동구의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 개회
이전글 제8대 남동구의회 첫 행정사무감사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