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MENU OPEN MENU CLOSE
바른의정, 구민에게 신뢰받는 남동구의회

구민여러분과 소통하고 교류하며
많은 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일 것입니다.


의정활동사진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제229회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제1차 정례회 제5차 사회도시위원회 - 조례안 등 안건심사
작성자 남동구의회 작성일 2016.06.14 조회수 514
- 남동구 범죄예방 도시디자인 조례안 -

남동구의회 사회도시위원회(위원장 한정희)는 이번 제229회 정례회 기간 중 한정희 의원이 1건의 조례안을 의원발의하였다.
한정희 의원이 발의한 ▲남동구 범죄예방 도시디자인 조례안은 구민들이 각종 범죄로부터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 할 수 있도록 건축물 및 도시공간에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을 적용하고 이를 관리하기 위해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 것으로 구청장은 범죄예방 도시디자인 기본계획을 5년마다 수립 시행하고 필요한 제도와 여건조성 및 예산확보를 규정하고 있다.
한정희 의원은“지난 5월 강남역 화장실에서 발생한 사건 같이 최근 강력범죄가 급증하는 추세로 주민이 안전감을 느낄 수 있는 환경이 필요하며 범죄 발생을 줄이기 위한 환경 설계 및 관리가 필요하다”라고 조례 제정 취지를 밝히고, “이번 조례로 안전도시의 기틀을 마련하고 장기적으로는 공공시설뿐만 아니라 일반 건축물에도 확대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이 마련되어 남동구에서 범죄가 줄어들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남동구의회 7대에서는 2년 동안 구민들의 생활과 직결된 조례를 중심으로 39건을 발의해 과거 의회에 비해 활발한 조례 제?개정 활동을 펼치고 있다.
상정된 조례 안건에 대하여는 14일 각 상임위원회 안건 예비심사를 거쳤으며 15일 제2차 본회의에서 처리될 예정이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제17회 소래포구축제 - 2017년 주민자치 동아리 경연대회
이전글 호국 보훈의 달 특별안보강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