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MENU OPEN MENU CLOSE
바른의정, 구민에게 신뢰받는 남동구의회

구민여러분과 소통하고 교류하며
많은 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일 것입니다.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남동구의회 의원연구단체『주민주도형 지역축제 연구회』 제2차 강연회 및 간담회 개최
작성자 남동구의회 작성일 2023.08.23 조회수 142

남동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주민주도형 지역축제 연구회가 지난 22일 남동구의회 중회의실에서 2차 강연회 및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강연회에는 주민주도형 지역축제 연구회 대표의원인 이연주 의원을 비롯한 연구회 소속 반미선·김재남·박정하 의원과 지방살림연구소 마경남 객원연구원, 지방살림연구소 이충호 대표, 별빛봉사회 김성수 회장, 인천소울아트비전 박병승 대표, 만수6주민자치회 조혜진 위원, 서창2동 주민자치회 정은숙 위원 등 10명이 참석하였다.

 

첫 번째 강연자로 나선 지방살림연구소 마경남 객원연구원은 부평구 풍물대축제를 사례로 들며 지역축제를 통한 컬처노믹스라는 주제로 강의하였고, 이어 두 번째 강의는 이충호 지방살림연구소 대표가 플리마켓과 함께하는 주민축제라는 주제로 계양구 작전서운동의 사례를 들어 강의하였다. 강연을 들은 후 연구회 위원들과 참여자들은 함께 질의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경남 강연자는 남동구만의 도시브랜드를 만들고, 차별화된 지역축제를 만들 것을 제언하며 남동구는 문화도시를 넘어 문화창조도시를 구현하기에 충분히 가능성이 큰 도시이다.” 라고 말했다.

 

이연주 대표의원은 오늘 강연을 통해 남동구에서 추진해야 하는 축제 방향에 대해서 고민해보고 생각해보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남동구 각 지역이 갖고 있는 특수성을 활용하여 구민 모두가 바라고 즐길 수 있는 지역축제를 발굴하고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실행방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남동구의회 의원연구단체『탄소배출권연구회』 연구용역 중간 보고회 개최
이전글 남동구의회, 고문변호사 신규 위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