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MENU OPEN MENU CLOSE
바른의정, 구민에게 신뢰받는 남동구의회

구민여러분과 소통하고 교류하며
많은 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일 것입니다.


의회에바란다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내용으로 구분됨
광역버스 입석금지(M6410,1301)에 따른 대처방안과 교통편 개선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갖고계신건가요????
작성자 이** 작성일 2022.07.27 조회수 146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요근래 광역버스 입석금지 문제가 다시 이슈가 되는 상황에서 옆 동네인
시흥과 경기도는 전세버스를 대절해서 추가 투입을 하는등 배차와 운행버스를 더 늘리는 방식의 대처방안을 세웠는데
인천시와 남동구는 도대체 무엇을 하고있는거며 논현동의 세대규모는 커지는데 초창기와 다를바 없는 버스 운영 체계에 정말 힘듭니다.

옆 동네인 연수구 송도와 비교했을때도 2대올때 저희 논현동 6410은 한대가 도착할까 말까하는 상황입니다.
퇴근 피크 시간대인 5-7시에도 6대로 운행되고있는건 말이 안된다생각해요.
송도처럼 신설 노선이 생겨서 분산되는것도 아니고 그냥 초창기 모습 그대로 운행되고있는건 안된다생각합니다.
대중교통 이용해서 출퇴근을 하는 사람들은 하루에 4시간이상을 버스나 지하철에서 소비하고있습니다.

M6410뿐만 문제가 아니라 1301번도 한시간에 1.5대가 지나가는정도이고 그것또한 만수동,부천경유.6410도 월곶 경유이고
논현동은 교통편이 나아지지않으면 발전이 없습니다 .

인천시와 남동구는 대중교통문제에 있어서 무슨 대처방안을 생각하고 개선사항에 대해 고민을 하고는 있는건지 모르겠어요
어떤 생각을 갖고계시며 이런 문제에 대해 알고계신건가요?
답변, 답변내용을 보여줌
작성자 남동구의회 처리상태 완료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답변 1. 남동구의회 의정활동과 지역발전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 귀하의 민원내용은 “논현동 교통편 개선 요구”로 판단됩니다.

3. 귀하께서 제출하신 민원과 관련하여 해당부서의 검토의견을 받아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4. 상기 사항과 관련하여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신 경우에는 의회사무국 의사팀(☎032-453-5034)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자동차관리과 검토의견 -
1. 평소 구정발전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데 대해 감사드리며,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2. 귀하께서 제기하신 공항버스 및 광역급행형 시내버스 노선 관련된 사항은인천광역시 버스정책과 소관 사무로 해당 기관에 귀하의 의견을 전달하였으며,
귀하의 민원을 직접 처리해 드리지 못하는 점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나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인천광역시 버스정책과(☎032-440-3950) 및 남동구청 자동차관리과 운수행정팀 (☎032-453-2912)으로 문의하여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수정하기
  • 삭제하기
  • 목록보기
비밀번호입력

비밀번호입력

글작성시 입력하셨던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최소8자이상 입력하세요.)